인물-기타 갤러리

15위팀인데 슈팅방어 2위… "구성윤은 교토 수호신"

정준영 갤러리Published: 2024-11-27 19:43:35
Share
Share this with Close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1990년생이 수급 대상인 65세가 되는 해다.

이미 지난해 12월 서울 은평구청 야간 민원실 민원의 90% 이상이 여권 관련이었다.글=안혜리 논설위원 그림=이시은 인턴기자안혜리.

15위팀인데 슈팅방어 2위… "구성윤은 교토 수호신"

하지만 이게 작금의 여권 대란을 전부 설명하지는 못한다.각종 커뮤니티에는 신청한 여권이 나오지 않아 열흘 넘게 발만 동동 구르다 결국 가려던 여행을 취소하고 위약금을 내거나 출장을 늦췄다는 경험담이 넘친다.그렇다고 기존 인원이 밤이든 주말이든 집중적으로 근무해 늘어난 물량을 소화한 것도 아니다.

15위팀인데 슈팅방어 2위… "구성윤은 교토 수호신"

조폐공사는 지난해 285만권의 공백 여권을 확보하기도 했고 자동화 생산설비를 갖췄기 때문에 설비를 가동할 최소한의 인원만 있다면 여권 발급이 이렇게까지 늦춰질 이유가 없다.직원 만족도 높은 게 비난받을 일은 아니지만 공기업인 만큼 국민에 불편을 끼치면 안 된다.

15위팀인데 슈팅방어 2위… "구성윤은 교토 수호신"

다만 일이 늘어나면 사람을 늘리거나 같은 인원으로 초과근무를 통해 늘어난 업무량을 소화하는 게 맞다.

그리고 이를 지탱하는 문재인 정부가 도입한 경직된 주 52시간 정책이 숨겨진 원인이라는 얘기다원래부터 돈(연봉) 적고 미래 불확실하지만 워라밸은 그거 다 포기할 정도로 개꿀이라는 리뷰가 붙을 정도였지만 여권 업무가 폭주한 지금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0월 이후 쓰여진 리뷰에도 워라밸 넘어 (워크는 없이) 라라밸 지향하는 이곳으로 오시오라는 식의 내용이 적지 않다.점점 실물화폐를 안 쓰는 추세라 조직의 미래는 불투명하고.

예상을 훌쩍 넘겨 보름 만에 겨우 발급된 여권을 찾는 데만 1시간 40분이 걸렸다는 사람까지 봤다.그런데도 직장인 커뮤니티나 채용플랫폼 평가를 보면 직원 만족도는 대한민국 최상위권이다.

Share this story on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속보] 당정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논란에도 강행하는 정율성 사업, 갈등의 씨앗만 될라WSJ "피아트크라이슬러, 푸조와 합병 논의 중"08. ECB 슈나벨 이사 "인플레 승리 아직…점진적 금리인하 적절"생숙을 실거주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퇴직금·전세금 다 날렸다…죽을 때까지 준다는 '평생연금' 정체마텔, BTS 공식 패션 돌 판매 덕택 등에 분기 '깜짝' 실적정교선, 14년 만에 현대홈쇼핑 회장 승진… “책임경영 강화”5경기서 23골 넣고 딱 1골 내줘…황선홍 “이제 두 걸음 남았다”RBA 총재 "이자 소득 의존자들에게 금리 인하는 비용 키워"'과속방지턱' 넘은 프리먼, '우승반지' 소원 푼 오타니06. 美 3분기 GDP에 대한 전문가 시각재택근무에 생각보다 많은 게 걸려있다07. BofA "10월 비농업 고용 10만명 늘 것…허리케인·보잉 영향"배런스 "연준, 이번 FOMC에서 정책 관점 바꿀 수도"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알맹이가 없네”…임팩트 부족한 통상로드맵 [뒷북 경제]한은 기준금리 0.25%p 인하남자탁구 자존심 장우진, 단식 동메달…中 1인자 벽 높았다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SK텔레콤, 중소기업 IoT 제품 개발 돕는다08. ECB 슈나벨 이사 "인플레 승리 아직…점진적 금리인하 적절"북핵, 금융시장 영향은하마스 공격은 북한 침략의 예고편?[뉴욕채권] 미 국채가, FOMC 결정 대기 소폭 상승北, 3번째 역도 금메달...들었다 하면 세계신기록 벌써 6개최강 미국도 꺾었다…북한축구, U-17 여자월드컵 결승행0.01초차에 날아간 병역혜택…세리머니 하다 금메달 놓친 한국[표] 중국 농산물 선물 종가(29일)대학 증명서 '1통에 1000원' 담합…공정위 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