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국정연설 소화·무역협상 주시 하락
외교부 2차관 강인선·안보실 3차장 왕윤종 내정‘한국판 나사 우주항공청법 국회 통과…이르면 5월 출범 구독 최동수 기자 firefly@donga.
이 조항의 연령대가 만 13세로 개정될 것이라고 한다.그러나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이런 의견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생각인지 알 수 있다.
하나같이 아기 때 엄마를 잃었거나 버려진 아이들이에요.가정환경이 열악하거나 아동학대가 빈번할 경우 사회적 규칙을 무시하고 남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을 되풀이하는 사회화 행동장애가 발생한다.그늘진 곳을 없애는 것이 범죄를 없애는 것이지.
[사진 넷플릭스] 이런 문제는 처벌로 해결되지 않는다.허락된 행동과 금지된 행동을 익히는 것인데.
자신의 소명은 버림받은 아이들을 사랑으로 안아주는 것이라고.
수사들이 아이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니 아이들이 정상적인 상태가 되더라는 것이다.신종 감염병에 대한 모범 답안은 없다.
각 상황마다 최선의 해결책을 같이 찾아야 하는 것이 인류의 과제임을 이해했으면 한다.의학이 지속 발전하여 인류 평균 수명이 크게 늘어난 이 시대에 어째서 신종 감염병이 더 자주 발생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조만간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되더라도 스마트 첨단 병원으로의 변화는 지속될 것이기에 과거와는 다른 의료 환경이 도래할 것이다.박승우 성균관 의대 교수·삼성서울병원 원장 2023년 새해가 밝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4년째 지속되고 있다.